EVSIS

신문고

제보대상
💰
부정/비리
직원의 비리, 부당행위, 금품 및 향응 수수 등 사회적 통념상 용인될 수 없는 행위
⚖️
인권/환경
직장 내 성희롱 및 직원상호간의 품위 손상 행위
📜
법규 윤리 위반
당사와 거래상 비윤리 행위로 제반의 불이익을 당한 사항
📝
불만사항
비효율 요소 및 윤리경영 활동을 위한 제도 개선 사항
💼
회계부정
임직원의 내부회계관련 비리 및 부정 행위
🚫
윤리행동강령 위배
이브이시스 윤리행동강령에 위반 되는 행위
처리절차
📊
제보 접수
제보자가 신문고 제보하기를 통해 등록한 사항은 담당 부서에게 접수됩니다.
📋
내용 확인
제보하신 내용은 제보자 신분 보호의 원칙하에 관련 부서 확인 등 사전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.
🔍
조사 개시
조사 인원, 기간 등 조사 계획이 확정된 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, 조사 대상 및 범위에 따라 조사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📄
조사 완료
객관적인 근거 확보 및 조사를 통해 제보 내용의 사실 여부가 확인되면 제보 조사가 완료됩니다.
✔️
종결
조사 완료 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징계가 확정된 경우 종결 처리하게 됩니다.
📑
처리결과 확인
회사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신문고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제보자 보호

제보자에 대해서는 본인의 동의 없이 그 신분을 노출하거나 이를 암시하는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으며,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보호대상

접수된 내용은 철저한 보안유지를 통해 비공개로 조사되며, 제보자 및 관련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제보 정보도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.
단, 타인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이나 음해를 목적으로 한 이용은 삼가바랍니다.

  • - 제보자 신분
  • - 제보자가 제시한 증거 또는 제보 관련 수집 정보
  • - 협의 대상자를 암시할 수 있는 사항
  • - 제보 이후 결과 및 사후조치 등
  • - 조사 협조자 등 관련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정보

보호정책

  • - 제보 내용이 구체적이고 사실근거가 명확한 경우 조사를 실시합니다.
  • - 제보자 및 제보 내용은 대외비로 엄격히 처리되며, 제보 시스템은 안전한 보안 체계로 보호되고 있습니다. 또한 제보 처리는 제보 내용에 대한 엄격한 비밀준수를 서약한 제한된 인원에 의해 수행되고 있습니다.
  • - 제보자에 대한 불이익 처분 또는 처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본인에 관련된 부정/비리를 제보한 경우에는 충분한 정상참작을 통해 합리적으로 처리될 것입니다.

제보대상
※ 성명 미기재 시 익명으로 제출됩니다.
제보내용
※ 입력하신 아이디, 비밀번호는 제보 확인용으로 사용되며 별도의 찾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※ 비밀번호는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. (비밀번호는 제출하신 신문고 내용확인 시 사용됩니다.)